MTN NEWS
 

최신뉴스

모바일·인터넷 통해 은행 금리인하 요구 가능해진다

박동준 기자


은행 창구에 직접 가지 않고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을 이용해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게 된다.

1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소비자의 신용상태가 개선될 경우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강화된다.

가계대출의 경우 신용등급 상승이나 승진으로 인한 급여 상승, 은행 우수고객 선정 등의 사안이 발생하면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다.

기업대출은 재무상태 개선, 회사채 등급 상승, 담보 제공, 특허 취득 등이 있을 경우 금리를 낮춰달라고 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시중 은행에 소비자들이 모바일·인터넷뱅킹 등을 활용해 금리 인하를 요청할 수 있도록 권유했다. 은행은 금리 인하 요구를 받을 경우 심사 결과와 결정 사유 등을 고객에게 전달해야 한다.

은행권은 현재 인터넷·모바일 뱅킹에 금리 인하 요구를 반영하는 작업을 진행해 이르면 이달 말 실행할 예정이다.

금리 인하 요구권 행사에 따른 이자절감액은 2013년 이후 약 6년간 16,176억원에 달한다. 올해 들어 8월까지 이자절감액은 2,080억원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