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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키즈랜드 2.0'으로 어린이 콘텐츠 강화…전용 모바일 앱 출시

박소영 기자

16일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열린 '키즈랜드2.0 설명회'에서 미디어콘텐츠담당 강인식 상무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가 IPTV 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특화 서비스 '키즈랜드 2.0'을 16일 공개했다.


KT 키즈랜드는 연령별 놀이학습, 맞춤 메뉴, 전용 리모컨, 특화 요금제 등 IPTV 서비스를 망라한 올레tv 서비스 패키지다.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 어린이 교육 전문기업과 협업하고 있으며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360만명, VOD 2억 3,000만회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날부터 적용되는 '키즈랜드 2.0'은 육아에 초점을 맞춘 게 특징이다.

우선 정신건강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육아 가이드 ‘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를 오리지널 시르즈로 제작했다. 실제 부모의 고민을 바탕으로 10개 주제를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11월 출시되는 '뽀로로의 왜요쇼'는 3~5세 미취학 어린이의 호기심을 뽀로로 캐릭터를 내세워 답변해주는 콘텐츠다. 어린 자녀들이 주로 묻는 질문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뽀로로가 설명해준다.


더불어 키즈랜드 모바일 앱을 출시, TV와 똑같이 13개 키즈 채널과 1만편의 VOD를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KT측은 "키즈랜드 모바일은 광고가 없고 유해 콘텐츠가 노출 되지 않으며 통신사 관계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며 "내년 3월까지 KT 가입자는 콘텐츠 시청시 데이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요즘 아이들이 TV에 접하는 빈도가 높은 만큼 올바른 TV시청을 돕는 캠페인도 시작한다.

'TV시청 습관 도우미' 캠페인은 VOD가 방영되기 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핑크퐁, 캐리언니가 화면에 나와 TV로부터 거리를 두고 시청할 것을 권하는 영상이다. 또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를 IPTV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모든 콘텐츠에 추천 연령 정보를 표시했다.

이 외에도 올해 안에 영유아 두뇌 발달을 위한 소리 콘텐츠 '사운드북', 실시간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아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TV쏙 역할놀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 미디어콘텐츠담당 강인식 상무는 “키즈랜드 2.0은 초보 부모들의 육아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 필수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해 어린이가 원하는 것은 물론 부모가 필요로 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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