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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레드닷 어워드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국내 車업계 최초

최종근 기자





현대자동차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총 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의 브랜드 시상은 매년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레드 닷 어워드 최고의 영예다.

이 상의 수상은 한국 기업 중에서는 2015년 LG전자에 이어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최초 사례다.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을 수상했고,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도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올해 1월 오픈한 브랜드 체험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현대차(제네시스 포함)는 레드 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2개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7개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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