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온담, 판교에 온토리스튜디오 오픈하고 영상서비스 개시

김지향

모바일&온라인 교육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 기업인 ㈜ 온담커뮤니케이션이 경기도 성남 판교에 자체 영상촬영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스튜디오 명칭은 온담의 유튜브 채널이름을 따서 ‘온토리 스튜디오’다. 온담커뮤니케이션은 다소 독특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여느 스타트업 교육업체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은 우선 교육 타겟 대상층이다.

대부분의 교육업체들은 수험생 즉, 수능입시나 자격증, 취업시험, 공무원시험 등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외국어회화 같은 자기개발을 필요로 하는 대상을 타겟층으로 삼기 마련이다. 그런데 온담은 교육의 핵심타겟을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에 두고 사회 구성원들 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기술과 요령의 습득을 핵심주제로 두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그에 수반되는 많은 정보들을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려한다.

이런 종류의 교육을 필요로 하는 기업,공공기관들과 강사들의 매칭 검색시스템도 독특하다. 모바일 매칭 검색 앱은 개발 기획 단계로 각 기관이나 기업, 학교의 교육담당자들이 직접 온담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온토리티비’에 업로드 되어 있는 강의 동영상에서 강사들의 컨텐츠를 보고 자신들에게 적합한 강사를 섭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강사는 자신의 콘텐츠를 알리는 데있어 영상을 활용하고, 교육 담당자들은 영상을 통해 1차 검증된 강사를 섭외함으로써 부담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매칭 서비스와는 크게 차별화 된 부분이다.

온담은 동영상 컨텐츠 제작이 매우 중요한 영역이므로 자체 촬영스튜디오 보유가 중요한 첫 단계 일 수밖에 없다. 온담커뮤니케이션 민수경 대표이사는 “앞으로 영상 콘텐츠 촬영 및 업로드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영상의 퀄리티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온토리스튜디오촬영현장

최근에는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의 온토리 출연이 확정되면서 더욱 그 기대가 커지고 있다. 먼저 ‘협상의 한수’의 저자인 ‘열린협상연구소’ 오명호 소장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상황부터 기업 현장의 비즈니스 상황까지 협상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다룰 예정이다. 구독자들은 질문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한 속 시원한 답을 기대해볼 수 있다.

20년 넘게 재무설계를 하며 2천여명의 재무 주치의이자 베스트셀러‘내 통장 사용설명서’의 저자인 이천 ㈜희망재무설계 대표의 강의는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정보들을 공유한다. 보유한 통장을120%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돈 관리와 성공하는 재테크의 기본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볼 예정이다.

새롭게 준비한 토크쇼에는 KBS ‘푸드테크서바이벌 미래식품왕’에 심사위원으로 참여, ‘어딜가나 창업 이야기’의 저자이자 창업멘토로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SACBIZ 임은정대표가 출연한다.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진출 및 창업에 관련한 멘토링과 함께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들의 치열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고정적인 콘텐츠 관리를 위한 운영진들도 구성이 완료되었고, 진행 중인 새로운 교육 시장 개척을 위한 교육프로젝트 협상들도 조만간 결과들이 도출될 예정이다.

(윗줄) 민수경 대표,오명호 소장, 이천 대표,임은정 대표(아랫줄)온담 운영진 안선경, 김선라, 이민성


또한 온담은 해외교육서비스 진출도 준비 중인데 사회적기업인 아시안허브와 손잡고 한국어가 서툰 결혼·이주 외국인여성들과 그 자녀들을 위한 ‘엄마나라동화책’ 영상제작 재능기부 참여를 시작으로 베트남 등 해외에서 온토리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식CS교육서비스사업 진출 강사진 선발 공개 오디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