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철영 현대해상 부회장, "보험영역 이외의 신규시장 도전"

최보윤 기자




이철영 현대해상 부회장은 "보험영역이 아닌 신규 시장에 끊임없는 도전과 신성장동력 발굴 노력으로 새로운 산업 환경에 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17일 광화문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63주년 기념식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비해 현대해상은 그동안 준비해 온 디지털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바탕으로 보험업계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부회장은 "현대해상은 지난 1955년 창립 이래 손해보험 전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며 국내 손해보험업계를 선도하는 보험사로 굳건히 자리해 왔다"며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하반기 경제성장률 둔화와 보험업계 치열한 경쟁 상황이 예상되는 만큼 수익성 재점검과 영업경쟁력 제고에 힘써달라"며 "2021년 시행되는 IFRS17 도입에 대비해 새로운 제도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 부회장은 "견실한 경영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널리 존경 받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다"며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화합과 상생의 문화를 지속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1955년 '동방해상보험'이라는 사명으로 국내 최초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출범했다. 지난 1985년 10월 사명을 현재의 '현대해상화재보험'으로 바꿨고 올해 총자산 40조원을 돌파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