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게임빌 '탈리온' 日 출시...해외 공략 본격화

서정근 기자

게임빌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로열 블러드'에 이어 '탈리온'의 해외 서비스 거점을 확대하고 '엘룬'도 정식서비스를 앞뒀다. 주력 신작을 국내보다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서비스하는 등 공격적인 해외 공략에 나서, 눈길을 모은다.

게임빌은 18일 MMORPG '탈리온'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 서비스명은 '벤데타

(Vendetta)'다.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를 브랜드로 내걸고 게임의 핵심 콘텐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를 어필하고 있다. 풀(FULL) 3D 그래픽 모바일 MMORPG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일본 현지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내 출시에 앞서 최근 동남아 시장에 출시했는데,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오르며 성과를 내고 있다. 일본 정식서비스에 앞서 사전 공개서비스를 진행해 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무료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게임빌의 '탈리온'. 일본에선 '벤데타'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


게임빌은 '엘룬(Elune)'의 글로벌 베타타스트도 진행중이다. '엘룬'은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로, 200종에 육박하는 캐릭터 조합의 묘미가 특징이다. 특히 자유도 높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그래픽과 게임 방식을 글로벌 이용자 취향에 맞추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