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영학 국제인증 받은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글로벌 인재 양성 기회

김지향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포함)은 2008년 세계적인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AACSB(세계경영대학협회)로부터 경영교육기관 국제인증을 획득해 국제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5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을 위해 2018년 10월에는 AACSB의 실사단(PRT)이 본교를 방문했으며, AACSB의 대학 운영기준에 부합하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최종 심사 결과는 2019년 1월 발표 예정).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직장인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MBA 과정으로 경영학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이론학습을 위해 Management, ICT & Data Analytics, Marketing, Accounting, Finance 의 5가지 트랙으로 나뉘어 트랙별 심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커리어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핀테크, 빅데이터 등과 관련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시켜주고 있다.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많은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성균관대 EMBA는 MBA진학을 고민하는 예비지원자들을 위해 현재 EMBA과정 재학생과 인터뷰를 진행, 이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다음은 EMBA과정의 재학생인 현 제55대 EMBA 학생회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MBA 진학을 결정한 이유는 무엇이었습니까?
A. 실무 경험은 풍부하나 그에 비해 경영 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회사 직원이나 거래처와 소통할 때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아 MBA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다. 국내에 직장인과 기업인을 위한 여러 MBA 과정이 있어 선택을 할 때 고민이 많았다.

그러던 중 성균관대 EMBA는 교수님들의 강의가 훌륭하며, 타 MBA 과정에 비해 장학금 혜택이 크고 인적 네트워크가 매우 탄탄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주저 없이 선택했다.

Q. 성균관대 EMBA를 다니며 도움이 됐던 커리큘럼은 무엇인가?
A. 국제어 수업이었던 <고용관계론>이다. CEO로서 필요한 이론적인 내용을 배운 것은 물론이고 특히 팀별 사례 발표가 큰 도움이 되었다.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의 사례를 찾아 케이스 스터디를 했는데,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오랜 시간 이야기 한 기억이 새로웠다. 그 케이스 스터디 덕분에 직원들에 대한 저의 마음가짐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사내 HR 시스템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다.

Q. 성균관대 EMBA 예비 지원자들에게 조언을 해주자면?
먼저 “자기 자신을 믿으라"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저도 EMBA 입학 전에는 ‘내가 과연 회사와 공부를 모두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열정’을 갖고 시간을 쪼개어 활용하면 정말 일과 공부를 모두 해낼 수 있음을 몸소 경험하고 있다. 주변 원우들과 어울리고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더욱 재미있고 뜻 깊은 대학원 생활도 하실 수 있을 것이다.

성균관대 EMBA에 오셔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다른 원우들과 함께 삶과 일에 대해 고민하면서 자신의 색깔을 찾는다면 반드시 더 많은 기회가 펼쳐질 것이리라고 확신한다.

한편, 이와 관련해 성균관대 EMBA 장영봉 학과장은 “성균관대 EMBA야말로 경영학을 공부하고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있어서는 최적의 과정이며, 특히나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가 최고의 자랑이다. 학교 측에서도 재학생들의 만족도 높은 학교생활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1세기 글로벌 리더 양성`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현재 2019학년도 전기 EMBA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기한은 다음 달 11월 2일(금)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성균관대 EMBA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MBA 행정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A 진학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다면 이번 주 10월 20일(토) 오전 10시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경영관 33504호에서 개최되는 입학설명회 참석을 고려할 만하다. 참석자들은 MBA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교수님과 EMBA 재학생들로부터 실질적인 고급 정보들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성균관대 입학설명회는 EMB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재학생들의 이야기는 성균관대학교 EMBA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