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에너지, 멕시코 125WM 규모 태양광발전소 착공

박경민 기자

17일(현지시각) 멕시코 코아우일라 주 토레온 시에서 열린 125MW 규모의 라구나 솔라 태양광 발전소 착공식에서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너지는 현지시간으로 17일 멕시코 코아우일라 주 토레온 시에서 ‘라구나 솔라 태양광 발전소’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라구나 솔라 태양광 발전소의 설비용량은 125MW 규모로, 내년 3월 준공 이후 상업운전을 시작하면 멕시코 코아우일라 주의 연간 2만 5,000가구 이상에 공급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만들어진 전기는 멕시코 정부 소유 전력청인 CFE(Federal Electricity Commission)와 15년간 맺은 전력수급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기반으로 전력을 판매될 예정이다.

전체 사업비는 약 1,300억원에 달한다. 한화에너지는 총 사업비의 약 60% 이상은 한국산업은행과 멕시코 현지 은행으로부터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조달할 방침이다.

한화큐셀은 이번 프로젝트에 설치되는 태양광 모듈 약 36만장을 전량 공급하고, EPC공사를 담당하고 있다. 한화그룹 태양광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류두형 한화에너지 대표는 "한화에너지는 이번 멕시코 라구나 솔라 태양광 발전소 착공을 통해 주요 전략 시장인 멕시코에서 추가 사업개발 기회를 확보하고, 선도업체로 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노하우와 기술력을 축적해 종합에너지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