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요즘 뜨는 고깃집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매출 보장제로 업종 변경 문의 잇따라

김지향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국내 고용시장의 증가세가 거의 멈춰 서면서 내수경기가 크게 악화됐다. 올 들어 경제 성장률은 2.8%에 그쳤으며 내년에는 2.5%로 더욱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여기에 경제활동의 주축이 되는 40대 50대의 고용률 하락과 실업률 증가까지 더해져 많은 이들이 생계를 위해 창업 시장으로 내몰리고 있다.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사업자들은 위험 부담이 많은 독립적인 개인자영업보다는 이미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고 창업 관련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다. 특히 외식 창업 시 가맹본사를 선택할 때에는 당장의 수익성과 지원 부분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지속적인 운영의 근본이 되는 맛과 가격에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이 중요하며 결국, 요식업 창업은 다수의 “고객”에게 선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맛과 그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중 삼겹살 창업 전문의 ‘숙달돼지’는 국내 유일 미트랩(고기연구소)를 운영하며 고기 맛의 본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최상의 맛을 이끌어내며 다수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곳은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2018년 올해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단기간 내 30여 개의 지점 계약을 달성했으며, 국내 유망 창업 아이템 브랜드 중에서는 드물게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와 베트남에도 진출해 국내 고기 창업 중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자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어 많은 예비 사업가들로부터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특히 요즘 뜨는 고깃집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최근 한 지점에서 월 매출 2억을 돌파하며 이례적인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했으며, 지속적인 매출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어 업계 내에서도 신규 창업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렇듯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기 창업 숙달돼지의 성공창업 원인으로는 가맹점을 무분별하게 늘리는 가맹 확장형 창업이 아닌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고기 맛’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 전략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예비 가맹주를 대상으로 “상생”의 조건으로 고기창업 최초로 “가맹점 2년 매출 보장제”를 시행하여 동종업계 내에서도 대단한 자신감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이는 약 1억 원 내외의 고기집창업 비용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꾸준한 매출 발생을 통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서로 상생하는 지원제도를 선보여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입소문 나고 있다.

숙달돼지의 이런 자신감은 ‘고기 맛’의 본질에서 나온다. 소비자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내기 위해 기존 고깃집 창업 브랜드에서는 흔히 채택하지 않던 까다로운 ‘웻 에이징 습식 숙성’ 기법을 선보이며 맛이 좋기로 유명한 암퇘지 중에서도 1+ 등급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모든 고기류는 도축일자 및 숙성방식 등이 표기된 고기실명제와 함께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하는 ‘안데스 암염소금’, 1인 1찬으로 제공되는 다채로운 장아찌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에 맛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숙달돼지는 인기리에 방영한 TV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미식가 이상민이 ‘인생 삼겹살 맛집’으로 극찬한 바 있으며,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에서도 5점 만점에 4.8점을 받으며 당당히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하루 6시간이라는 효율적인 운영시간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기록,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저온 숙성된 고기들은 파격적인 ‘원팩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패킹된 상태로 공급하여 고객은 전국 어느 지점을 가도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가맹점은 고기 손질이나 숙성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과 동시에 고 인건비의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음식점 창업 및 운영 시 요즘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인건비 절감’에도 힘을 실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로 각인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단발성 브랜드가 난무하는 상황에서도 숙달돼지는 10여 년간의 경험을 통해 쌓아 올린 운영 노하우로 가맹점과 본사 모두 서로 상생할 수 있는 ‘2년 매출 보장제’와 ‘무이자 대출’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경쟁력을 갖춘 고기 맛과 서비스로 다수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숙달돼지는 줄 서서 먹는 삼겹살 프랜차이즈로 각 지점 성공사례를 통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부부 창업 및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꾸준한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