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포춘 선정 '더 퓨처 50' 기업 리스트 6위 올라

조은아 기자



네이버가 글로벌 경제지 포춘(FORTUNE)이 선정하는 '더 퓨처 50' 기업리스트 6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더 퓨처 50은 미국 포춘이 보스턴컨설팅그룹(BCG)와 함께 2017년부터 미래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업 50개를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포춘은 시장에서 기업이 가진 가치를 기반으로 산출한 ▲시장 잠재력(Market Potential), 전략·기술R&D투자·구성원·조직구조를 분석해 도출한 ▲기업의 가능성(Company’s Capacity)을 기준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5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네이버는 리스트에 선정된 한국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이는 넷플릭스(8위), 알리바바(14위), 아마존(29위), 알파벳(32위) 등 글로벌 IT기업보다도 높은 순위다. 부문별로는 '인터넷&다이렉트 마케팅 리테일(Internet and Direct Marketing Retail)' 분야에서 중국의 여행 플랫폼 씨트립(Ctrip)과 패션 이커머스플랫폼 'VIP숍'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포춘은 "네이버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간편 결제시장 등 폭넓은 영역을 다룰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기업"이라며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은 시장의 트렌드와 함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