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허인 KB국민은행장, 제대군인에 일자리 지원 외 2건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허인 KB국민은행장, 제대군인에 일자리 지원

KB국민은행과 국가보훈처가 오늘(19일)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국가의 안전보장과 국토방위의 임무 수행을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제대군인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 "국내 건설기계 시장점유율 25%목표"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향후 비전을 밝혔습니다.

지난 1998년 설립된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2조원을 기록하며 국내 건설 중장비 기업 가운데 3위에 올랐습니다.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는 "현재 20%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빠른 시일 이내에 25%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3.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특별자금 지원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이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의 대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부산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에서 발급한 15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우리은행 측은 "성장을 돕는 생산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권의 모범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