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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객 목소리에 '귀 쫑긋'...H옴부즈맨 3기 발표회

이대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객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현대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H 옴부즈맨 개선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H 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출범한 'H 옴부즈맨 3기'에는 9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개선 제안 발표회에서 현대차의 ▲고객가치 혁신 ▲상품 혁신 ▲사회 혁신 등 3개 부문에 대해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등 임직원 20여명이 발표회에 참석해 개선 아이디어를 경청했다.

현대차 임직원과 H 옴부즈맨 멘토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18개 팀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방향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각 부문별 2개팀 총 6개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현대차 테마 거점 활용 프로그램 ▲고객 접점 스트레스 최소화 위한 언택트 마케팅 ▲농촌 지역 대상 트럭 쉐어링 서비스 ▲현대차 맞춤형 및 개인화 편의 기능 제안 ▲수소하우스와 넥쏘를 활용한 무더위 쪽방촌 노인 쉼터 ▲장애인과 비장애 예술인 협업 통한 블라인드 전시회 등을 제안했다.

선정된 우수팀은 오는 11월 24일 열리는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고객들 앞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H옴부즈맨이 참여해 진행된 '고객이 직접 만드는 자동차'의 스페셜 에디션 2개 차종(벨로스터, i30 N Line)에 대한 우수팀 결과 등을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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