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8 국감] 박원순 시장 "법령 개정되면 공공주택 분양원가 공개"

국감서 밝혀, "공공임대주택 더 많이 공급해 집값 잡겠다"
이지안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서울시 공공주택의 분양원가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박 시장 취임 전 분양원가 공개 항목이 62개였는데 12개로 줄여 후퇴시켰다"고 비판하자 "법령 개정에 발맞춰서 분양원가 공개를 하겠다"고 답했다.

국토부는 공공택지에서 분양되는 주택의 분양원가 공개 항목을 기존 12개에서 61개로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추진하는 안을 검토 중에 있다.

아울러 정동영 의원이 "박 시장 재임 기간 동안 서울시에서 착공된 공공 임대주택 비율이 오세훈 전 시장 때보다 크게 줄어 공공주택 공급절벽이 왔고 집값은 폭등했다"고 지적하자 "공공임대주택을 더 많이 공급해 집값을 잡겠다"고 밝혔다.

박시장은 "문제 해결을 위해 민선 5기때 8만가구를 공급했던 공공 임대주택을 민선 6기 때는 13만가구를 공급했으며, 향후 5년 동안 23만가구를 공급하겠다"며 "착공 시기를 맞추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시가 공급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최선을 다해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지안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