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티맥스-코드팜, 교육 클라우드 시장 공략 맞손

고장석 기자

티맥스-코드팜, 교육시장 클라우드 제품 확산을 위한 총판계약 체결식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가 대학 교육 시스템 개발·컨설팅 업체인 코드팜과 손잡고 교육분야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와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는 22일 코드팜과 대학정보시스템 등 교육 시장을 타깃으로 클라우드 제품의 확산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맥스와 코드팜은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미들웨어와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등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제품을 확산시키고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지속해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떤 자원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웹에서 쓸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 인프라를 빌려주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플랫폼을 빌려주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으로 나뉜다.

티맥스는 이 중 서비스형 플랫폼과 인프라 제품을 제공하고, 코드팜은 대학 교육 소프트웨어와 컨설팅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코드팜과의 시너지로 교육 시장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퍼지고 티맥스가 새로운 사례를 확보하는 데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맥스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모두 제공해 교육 시장의 클라우드 제품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보 코드팜 대표는 "티맥스 서비스 제품군과 자사 서비스 플랫폼을 통합한 교육 혁신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학사제도 개선안과 미래형 교육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