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자유여행가 유치위한 외국어 SNS 계정인기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화천산천어 축제

화천군은 화천산천어축제에 외국 자유여행가( Foreign Independent Traveler)를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외국어 SNS계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화천군은 올해 화천산천어축제에 외국인 관광객 12만615명 중 단체 관광객을 제외한 자유여행가 8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2014년까지만 해도 외국인자유여행가 규모가 2000여명 정도였으나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며 "외국인 자유여행가 증가는 여행사 단체관광보다 저렴한 비용,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일정 조정이 매력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에 군은 외국인 자유여행가 1만명 유치 목표로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다.

특히 국내 거주 외국인 파워블로거 초청 및 팸투어, 지역 숙박업체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하고 있으며 작년 6월부터 태국어와 중국어 계정의 SNS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군 해외 SNS팔로워는 태국어 계정 1만5877명, 중국어 계정 1만4328명 등 모두 3만205명이 달한다.

이는 국내 SNS계정 팔로워가 1만3929명인 것과 비교해 높은 수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외국인들이 개별적으로 친구들과 산천어축제를 찾아와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다"며 "서울과 축제장을 잇는 셔틀버스와 축제장 내 전문인력이 상주하는 외국인 자유여행가 지원센터 운영 등 충분한 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