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방발 국제선 선점 나서는 제주항공…연내 지방에서 11개 신규노선 취항

황윤주 기자



제주항공이 올해 안에 지방공항에서만 총 11개의 신규 노선에 취항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12월1일과 22일 나트랑(주2회, 수·토요일)과 다낭(주7회) 등 베트남 2개 노선을 취항한다고 밝혔다.

앞서 대구국제공항발 일본 도쿄와 가고시마, 마카오 등 3개 노선에 신규취항하는 등 2개월 사이에 모두 5개의 신규 국제노선을 개설한다.

현재 4개의 국제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무안공항에서는 12월15일과 16일 필리핀 세부(주5회, 월·화·수·금·토요일)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주2회, 목·일요일)에 신규 취항한다.

현재 취항 중인 무안~오사카, 무안~타이베이, 무안~다낭 노선은 증편을 통해 매일 운항하는 등 이미 선점한 서남권 관문공항으로 발돋움하는 무안국제공항에서 주도권을 강화한다.

부산 김해공항에서는 10월29일 중국 산둥반도 옌타이(주4회, 월·수·금·토요일) 노선에 신규취항해 중국 본토 노선을 10개로 늘리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수요 흡수에 적극 나선다.

이 밖에 청주공항에서는 12월22일 대만 타이베이(주4회, 월·화·목·토) 노선에, 제주공항에서는 12월14일부터 홍콩(주4회, 수·금·일) 노선에 각각 신규 취항한다.

이 같은 지방공항발 노선 확대와 함께 인천공항에서는 오는 12월19일 인천~태국 치앙마이(주7회, 매일) 노선에 신규취항하고, 인천~후쿠오카, 인천~나고야, 인천~마쓰야마 노선은 각각 주2회씩 증편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시장점유율 확대 등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며 "부산(김해), 대구, 무안, 청주, 제주 등 5개의 지방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노선 구성의 다양화'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