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인사청문특위,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청문 위한 워크숍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24일 강원도의회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병구)가 워크숍 기념촬여을 하고 있다.

강원도의회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병구)는 24일 인사청문특위 및 사무처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검증분야별 주요 착안사항을 사전에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특위는 홍원표 한국지방의정연구원장의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운영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와 인사청문회 운영과 관련한 질의답변 등의 토론 시간을 가졌다.

박병구 특위위원장은 "강원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보증으로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뤄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며 "후보자의 도덕성, 공직관은 물론 재단을 이끌어 나갈 수장으로 경영, 정책수행 조직관리 능력 등에 대해 철저히 검증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11월6일 개최되며 11월8일 후보자에 대한 적격여부가 담긴 경과보고서를 채택해 집행부에 송부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