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은행, 퇴직연금 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금리 연 2.7%

조정현 기자


우리은행은 31일부터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최고 연2.7%의 저축은행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DB형, DC형, IRP에 모든 퇴직연금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하며 1년제 정기예금의 금리는 DC형과 IRP는 2.5%~2.6%, DB형은 2.5%~2.7%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1.87%~2.02%보다 약 0.7%P 높은 금리로,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과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채널은 평일 09시부터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은 향후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DC형, IRP형 퇴직연금가입자는 저축은행별 예금자 보호한도인 5천만원까지 가입가능하며, 복수의 저축은행을 통해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각 저축은행별로 모두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 정기예금상품 가입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저축은행 중앙회, 저축은행과 협력해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