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BI저축은행 직원, 금감원서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받아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오른쪽부터) 김수헌 금융감독원 불법금융대응단장, SBI저축은행 청담지점 홍명진 주임, 이명규 금융감독원 금융사기대응팀장./제공=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청담지점 홍명진 주임이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8년도 상반기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우수 사례로 선정돼 감사장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2018년도 상반기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은 전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이 우수한 금융기관과 직원을 선정해 감사장을 수여하는 활동이다.

홍 주임은 지난 1월 종로지점 근무 당시 지점을 방문한 고객이 고액의 예금을 인출하려고 하자,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고객 설득과 경찰신고를 통해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범인을 검거하는데 공을 세웠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SBI저축은행은 전사차원의 금융사고 예방 교육 및 사례 전파를 통해 매년 수억원 규모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왔다"며 "고객들이 신뢰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