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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 성장에 수익성 개선

정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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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보령제약이 주력 제품인 '카나브패밀리'의 매출 성장으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카나브패밀리의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신규 복합제와 기존 카나브패밀리 간 시너지 효과를 통한 매출 성장도 기대됩니다. 정희영 기자 입니다.

[기사]
카나브.

보령제약이 자체 개발해 2011년 출시한 고혈압 신약입니다.

이후 회사는 카나브에 다른 성분을 추가한 복합제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카나브패밀리는 최근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며 보령제약의 효자 품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시장에서도 올 3분기 보령제약의 수익성 개선의 요인으로 유통재고조정 등과 함께 카나브패밀리의 매출 성장을 꼽았습니다.

[김형수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
카나브가 자리를 잡은 것 같고, 복합제 등 현재 출시된 것들이 시장에서 반응이 괜찮은 것 같아요. 원외처방도 올라가고 있고요. 수출 계약의 등록도 완료되면서 하나둘씩 나갈테니까 해외 성장도 진행될 건데, 일단은 내수판매 부분에 있어서 좀 더 매출이 나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올 3분기 카나브패밀리 매출은 144억2,0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4% 증가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11.9%에 달합니다.

특히 카나브패밀리 경우 자체 개발 신약인데다 주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생산하고 있어 마진율이 높은 것도 장점.

따라서 카나브패밀리가 많이 팔리면서 회사의 수익성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3분기 보령제약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4% 늘어난 1216억 원, 영업이익은 465.16% 증가한 7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눈여겨 볼 점은 카나브패밀리의 해외 매출 확대와 추가 라인업 확장.

보령제약은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등 세계 51개국에 카나브패밀리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총 계약 규모만 4억7,426만 달러로 우리 돈으로 5,400억 원에 달합니다.

현재 카나브패밀리 판매되고 있는 국가는 4개국. 앞으로 제품 출시국이 늘어나면서 카나브패밀리의 해외 수출액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회사는 현재 추가 카나브 복합제를 출시하기 위해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령제약은 오는 2021년까지 당뇨 복합제 등 8개의 카나브 복합제를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시장은 신규 카나브 복합제 출시와 기존 카나브패밀리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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