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경규 하이證 신임 대표 "금투업계 톱10 회사로 도약할 것" 외 3건

강은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김경규 하이證 신임 대표 "금투업계 톱10 회사로 도약할 것"

김경규 신임 하이투자증권 대표가 DGB금융그룹에 신규 자회사로 편입된 하이투자증권의 출범식에서 "금융투자업계 톱(TOP)10 회사로 도약하겠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고객·임직원·주주 모두가 행복하고, 임직원 간 격의 없이 소통하며, 모든 면에서 투명한 회사를 만들어 본격적인 성장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2.손태승 우리은행장, SK그룹과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지난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점에서 SK그룹과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SK그룹은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하게됩니다.

각 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고,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과 마케팅 등 포용적 금융 실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3.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에 유시완 하나금융 전무 선임

유시완 하나금융그룹 정보총괄전무(CIO)가 IT전문계열사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로 31일 선임됐습니다. 임기는 2년입니다.

유 이사는 한국투자금융에 입사한 뒤 하나은행으로 자리를 옮겨 IT기획실장, IT그룹 전무, 그룹 CIO 등을 지낸 바있습니다.


4.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상호 원장 재신임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지난 29일 이사회를 거쳐 이상호 현 원장을 재신임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임기는 2021년 말까지입니다.

이상호 원장은 향후 계획으로 "인프라 투자 확대와 건설산업의 혁신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정책연구실장, GS건설 전략담당 겸 경영연구소장, 한미글로벌 사장 등을 역임한 바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