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재인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 “우리는 '함께' 잘 살아야한다.”

이안기 이슈팀



“우리는 함께 잘 살아야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일) 오전 국회에서 2019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에 나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2019년도 예산안에 대해 국민과 국회에 직접 설명 드리고 협조를 요청하고자 한다.”는 말로 연설을 시작했다.

또 문 대통령은 “내년 예산 지출의 목표는 곧 우리 사회가 가야할 방향과 목표.”라며 “우리는 함께 잘살아야 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함께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으로 공동체 발전시킬 수 있었다.”며 한국사회가 지나온 성장의 시절을 회상한 문 대통령은 “이제 ‘잘살자’는 꿈 어느 정도 이뤘으나, ‘함께’라는 꿈 이루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 수출액이 6,000억대로 세계6위에 해당”한다며 경제규모가 우리보다 앞선 나라들과 비교하면 우리의 경제 성장률은 “가장 높은 편”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외형적 성과와 규모에도 다수 서민의 삶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함께 잘살자’는 취지의 경제기조 변화만이 근본적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