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모비스,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실리콘밸리 '엠큐브' 오픈

허윤영 기자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 등 미래차 신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투자 본격화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 첫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엠큐브'(M.Cube)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엠큐브는 개방형 혁신 활동과 창의성(Creative), 스타트업 육성(Incubation)에 대한 현대모비스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실리콘밸리 엠큐브를 △자율주행(센서·로직·소프트웨어 플랫폼) △커넥티비티(인포테인먼트·생체인식) △신사업 혁신부문(인공지능·차량보안)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핵심 거점으로 활용해 미래차 기술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실리콘밸리 엠큐브 센터장으로 현지에서 스타트업 투자 등 20여 년 경력을 보유한 션 류(Sean Ryu) 박사를 영입하고, 조직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운영 중인 중국 선전의 연구분소에 투자 기능을 추가해 엠큐브로 확대 운영한다.

내년에 문을 열 중국 선전 엠큐브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특화된 거점으로 운영된다. 현대모비스는 중국 스타트업과 함께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자율주행·커넥티비티 요소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선전은 한때 중국 제조업의 상징에서 현재는 인공지능 등 4차산업 혁명의 중심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에 최적의 환경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엠큐브가 현대모비스와 스타트업 양측 모두에게 윈윈(Win-Win)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스타트업은 현대모비스의 핵심부품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모비스 엠큐브는 현대차의 현대크래들과 전략적인 협업도 강화한다. 이를통해 내년까지 10여 건의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스라엘·유럽·아시아 등 엠큐브를 열지 않은 지역의 스타트업은 현대크래들과 협업해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