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문정우 기자

'래미안 장전' 전경. (자료=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지은 '래미안 장전' 단지가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 2년마다 열린다.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됐다. 약 5,000명이 이번 심사에 참여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0 일대에 들어선 총 1,938가구의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공사를 마무리했다.

래미안 장전에는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하고 단지 중심부에 가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가든 워크'를 도입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 등 6가지 활동을 고려한 정원으로 부산 최초로 이 단지에 적용했다.

'가든 워크'는 잔디광장과 멀티폰드, 야외카페, 바닥분수 등이 설치된 약 200m 길이의 조경 공간으로, 단지 중심부에 직선으로 길게 배치돼 주민들의 산책로가 되는 동시에 단지 내 바람길 역할도 하고 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래미안의 아름다운 조경은 지난 9월 분양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