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감정원, SH공사·서울연구원과 '빈집정비 활성화' MOU 체결

김현이 기자

왼쪽부터 정건용 한국감정원 부원장,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이 서울시 빈집정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6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서울연구원과 '서울시 빈집실태조사 구축 및 빈집정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은 서울시의 빈집정보시스템 구축과 빈집실태조사 수행 및 SH형 빈집뱅크 개발을 지원한다.

서울연구원이 빈집정비계획 수립 방향 설정 및 가이드라인을 연구하면 SH가 빈집정비계획 수립 및 빈집정비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3월20일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빈집 및 소규모 정비지원기구'로 지정됐다.

현재 4개의 지자체(경기·인천·부산·대구)와 '빈집정보시스템 구축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학규 원장은 "유관기관 상호협력체계가 구축돼 서울시의 빈집정비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빈집정비사업이 도시환경 개선, 도시 주택공급,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삼조의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