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교통 R&D, 성과 중심·연구자 친화형으로 개편

문정우 기자



국토교통부는 연구자가 몰입할 수 있는 국토교통 분야 연구개발(R&D) 환경을 만들기 위한 '국토부 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전부개정안을 마련해 8일부터 20일간 이를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


우선 기획 단계에서 연구자들이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접수창구를 신설하고, 제안 과제가 신규 기획과제로 채택되기까지의 과정도 투명·정례화해 예측가능성을 높인다.

선정·평가 단계에서도 평가위원 위촉시 연구 실적과 논문 등의 자격요건을 강화해 최적의 연구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화 목적의 과제에 대해서는 기술개발 방향에 대한 조언에 중점을 둔 컨설팅 평가를 시범 도입한다.

연구 단계의 행정 부담도 대폭 완화한다. 연구과제의 접수나 협약 과정을 온라인화하고 과제 평가시 실적증빙서류 제출을 폐지하는 등 종이 없는 연구행정 환경을 조성한다.

이밖에 회의비 등 복잡했던 연구비 정산과정을 간소화하고, R&D 후속 연구를 지원하는 이어달리기 사업 신설, 우수 기술의 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국토관리청과 산하 공공기관 중심의 공공구매협의체 활성화 방안도 함께 추진한다.

이번 개정안은 국토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28일까지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