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군, 화천산천어축제장 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장 납품 희망자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군)2017년 화천산청축제장에서 진행되는 농특산물 판매장

화천군은 오는 23일까지 내년 1월 화천산천어축제장 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장 납품을 희망하는 농가들의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화천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해당 품목을 생산하고 있는 주민으로 1농가 당 3품목 이내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 품목은 화천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 등이다.

화천산 원료를 사용해 화천의 생산자 및 생산자 단체가 만든 가공식품도 납품이 가능하다. 가공품의 경우 식품위생법 허가가 필수다.

직거래 판매를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화천산천축제 기간인 23일 간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화천산천어축제는 농한기 지역 농업인들이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지난해 축제장 내 판매장을 통해 모두 9억226만 원 상당의 농특산물이 관광객들에게 판매됐다.

관광객이 축제장 유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돌려주는 일정 금액 상당의 농특산물 교환권 역시 축제 기간 65만 장 이상이 회수됐다.

이를 위해 군청과 농협중앙회, 회원농협, 농업인 단체로 구성된 품질관리팀을 운영키로 했다.

품질관리팀은 농가의 재배와 관리, 보관과 상품성 등 생산 전반, 원산지 등을 확인하고 품질관리 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필요할 경우 납품자 동의를 얻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의 전문기관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관광객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제 기간 농가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