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익 인터내셔널-FR8 네트워크, 콜드체인 통합물류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김지향

코익 인터내셔널(COIC International, 대표 최진수)이 지난 1일 FR8 네트워크(FR8 Network)와 콜드체인 통합물류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왼쪽부터) FR8 네트워크 슬로안 브레이크빌(Sloane Brakeville) CEO, 브래드 티퍼(Brad Tipper) CMO, 코익 인터내셔널 양홍현 전무, 김영복 이사)


코익 인터내셔널 측은 FR8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차량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물류 시장을 상대로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고, 특히 공동 마케팅 및 성공적인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IoT 플랫폼 구축하기 위한 협업 등을 진행한다.

최진수 코익 인터내셔널 대표는 “COIC 플랫폼이 목표하는 IoT 기반 블록체인 물류서비스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유통체계 중 운송 과정 데이터가 필수로 수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물류 운송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검증해 물류 이동 단계의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는 FR8 네트워크는 아마존, 세일즈포스닷컴, DHL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블록체인을 통한 물류 협력을 하고 있다.

슬로안 브레이크빌(Sloane Brakeville) FR8 네트워크 대표는 “물류 유통과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창고의 물품 보관상태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할지 가장 큰 이슈였다”며 “한국에서 코익 인터내셔널과 같은 기술력을 가진 업체를 만나 제휴를 맺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익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물류 플랫폼이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유통체계 전체의 모든 데이터가 순조롭게 연결돼야 한다”며 “양사는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모든 유통과정의 데이터를 수집할 능력을 갖추게 됐고, 이로써 양사의 통합 물류 유통 생태계가 물류시장 전체에 가져다 줄 파급력은 상상 이상”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코익은 IoT 전문기업 제이컴피아의 리버스 ICO(암호화폐 공개) 프로젝트로 지난달 열린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 참여한 바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