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 유통사, 15일부터 '블랙 페스타'에 1조원 물량 푼다

김혜수 기자



롯데그룹10개 유통계열사들은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롯데 블랙 페스타는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가 함께 참여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늘어난 약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할인 상품 품목 수도 500만개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1회 행사에서는 롯데 유통계열사의 매출이 전년 대비 14.1% 증가하며 소비자 반응이 매우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롯데홈쇼핑의 매출이 전년대비 37%, 롯데닷컴이 25% 신장하는 등 온라인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온라인유통 채널에서 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됐다.

세븐일레븐을 제외한 9개 유통 계열사가 참여해 엘포인트(L.POINT)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 블랙 페스타 참여 계열사에서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발행해 1등 1명에게 1억원의 엘포인트를 지급한다. 2등 1만명에게는 1만 포인트를, 3등 10만명에게는 1000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총 3억원의 엘포인트 적립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행사기간 중 ‘블랙 라벨 상품전’을 진행해 기획 및 직매입 상품을 정상가대비최대 8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김치냉장고 수요가 가장 많은 11월을 맞아 김치냉장고, IH압력밥솥 등 인기 가전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닷컴에서는‘블랙 페스타 111개 특가 상품전’을 진행해, 대표적으로‘에고이스트 폭스퍼 롱 벤치다운’을 46% 할인된 193,86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최유라쇼’, ‘이승연 쇼’등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을 17일(토) 하루에 모아 ‘올 스타(All Star) 특별전’을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신선식품을 포함한 생필품 60종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라벨전’을진행한다.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이원준 부회장은 “국내 할인 행사 중 가장 압도적인 행사 규모와 혜택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침체된 국내 소비를 진작시키고 내수 경기를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