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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중국 '광군제'서 63억 매출 달성…11%↑

유찬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에서 3,870만 위안(약 63억원)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락앤락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통해 10년 연속 광군제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1.5% 성장하는 등 최근 4년간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락앤락은 광군제 3주 전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주력 제품 홍보에 앞장서왔다. 특히 세라믹 코팅 방식의 텀블러를 감각적 영상으로 온라인에서 집중 홍보하며 2030 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광군제 기간 텀블러와 죽통 등을 포함한 보온병 판매 실적이 가장 좋았다. 전년 대비 25% 성장한 약 1,500만 위안(약 23억 원)을 달성하며 전체 매출 비중으로는 40%를 차지했다.

밀폐용기는 총 매출 27%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다. 티몰 내 밀폐용기 부문에서는 압도적 1위 자리를 지켰다.

손효동 중국사업부문 부사장은 "락앤락은 중국의 온라인 중심 유통 채널 변화에 발맞춰, 2030 쇼핑 세대를 겨냥한 시도를 지속해 왔다"며 "그 결과 2014년 19%에 불과했던 중국 온라인 매출은 올 3분기 47%로 급증했고, 이번 광군제에서도 높은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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