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삼구 회장,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 접견…한중 교류 활성화 민간 외교

박경민 기자

한중우호협회장을 맡고 있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왼쪽)이 16일 오전 중국 베이징에서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오른쪽)과 악수를 나누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이 한중우호협회장 자격으로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과 만나 양국간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에 따르면 박 회장은 16일 오전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문화여유부에서 리 부부장과 만나 한중간 교류 활성화에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민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양국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중국의 문화여유부는 올해 4월초 기존 중국의 문화부와 국가여유국을 통합해 정식 출범했다.

박 회장과 리 부부장은 문화여유부 출범 직후인 올해 4월에도 한중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박 회장은 지난 2005년 제4대 한중우호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수 차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해 민간 외교 사절로서 활동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