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럼프 "中, 무역 협상안 보내와…추가관세 없을 수도"

김예람 기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협상과 관련해 "중국이 협상하기를 원한다"면서 "그들이 긴 목록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미국시간)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하지만 아직 협상안을 받아들일 수는 없다"며 "중국의 대답은 대체로 완료됐지만 4~5가지 큰 것이 빠져 있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은 추가로 300조 원 상당의 중국산 제품에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중국이 협상을 원하고 있어 이런 조치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해야만 하는 것은 공정하고 호혜적인 무역"이라면서 "중국과 거래가 이뤄질 거라고 생각하며 곧 그 결과를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이 미중 간에 여전히 큰 간극이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앞서 어제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이달 말 미중 정상회담에서는 양국 정상이 잘해야 추가 논의를 위한 틀에 합의할 것"이며 "내년 1월까지 공식적인 협상의 전면 타결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