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SDS, 한국팀 최초로 세계 스타크래프트 AI 대회 우승

황윤주 기자

사진= 삼성SDS 사이다(SAIDA)팀

캐나다에서 열린 AIIDE 스타크래프트 AI 대회(AIIDE 대회)에서 삼성SDS 개발자로 구성된 팀이 한국 최초로 우승했다.

삼성SDS는 개발자로 구성된 자사 SAIDA(삼성SDS AI&Data Analytics)팀이 AIIDE에서 우승했다고 16일 밝혔다.

AIIDE학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세계 3대 스타크래프트 AI 대회 중 하나로 전세계에서 출전한 AI 봇(Bot)끼리 3주간 리그전을 벌여 최고 승률을 올린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AIDA팀은 10월 말부터 이번 주까지 10개의 맵에서 진행된 약 2600번의 대전에서 2484승 106패, 96%의 압도적 승률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8명의 개발자로 구성된 SAIDA팀은 지난해 삼성SDS 사내 알고리즘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후,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사내 공모전 씨드랩(XEED-LAB)에서 선발돼 스타크래프트를 활용한 AI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AIIDE 대회 우승은 삼성SDS의 AI 역량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AI 기술로 다양한 고객의 업무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