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베트남서 1년 만에 70억원 판매

박동준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베트남 현지에서 1년 만에 누적매출 7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에 대해 회사 측은 “현지식 만두인 스프링롤, 딤섬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민 만두’ 반열에 올랐다”며 “맛과 건강, 편의성을 고루 갖춘 ‘한식만두’를 앞세워 시장에 빠르게 정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CJ제일제당은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비비고 만두 TV광고를 론칭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비비고 물만두’와 ‘비비고 찐만두’를 신규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도 확충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6년 말 베트남 냉동식품 ‘까우제(現 CJ까우제(CauTre))’를 인수하며 냉동식품 생산·유통 인프라를 확보했다. 한국과 동일한 설비 투자를 통해 기존 현지식 만두 제품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한식, 한국 식문화와 접목시킬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썼다.

현지 문화에 맞춘 제품 패키징도 선보였다. 베트남의 주요 교통수단이 자전거, 오토바이인 점을 감안해 제품을 파우치가 아닌 플라스틱 트레이(Tray)에 하나씩 담았다.

베트남 만두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00억원 규모로, 현지식 만두인 스프링롤과 딤섬 카테고리 중심으로 매년 약 16% 성장하고 있다. 올해 전체 시장은 지난해 대비 35% 성장한 약 400억원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강화해 올해 수출을 포함해 베트남 만두 매출 4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임건호 CJ제일제당 베트남 식품 마케팅팀 과장은 “‘비비고 만두’가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창출하고 대형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소비자 검증을 거쳐 다양한 ‘한식만두’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