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레스코리아, 뉴욕 브루클린 고급아파트 '원클린턴' 분양

김현이 기자

원클린턴 조감도 <사진=셀레스코리아>

부동산 개발업체 셀레스코리아가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들어설 고급 아파트(콘도미니엄)을 국내에서 분양한다.

셀레스코리아는 미국의 부동산 업체 '허드슨컴퍼니'와 공동으로 브루클린 자치구에 건립 중인 콘도미니엄 '원클린턴' 134가구를 국내에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원클린턴'은 뉴욕시가 운영하던 공공도서관 부지 2만6,620피트(약 750평)를 지상 38층, 134가구의 주거 및 도서관으로 탈바꿈하는 공모 사업이다.

공급 면적은 26평형부터 40·50·80·130평형 등 40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미국식으로 침실 1~4개 구조로 설계됐으며 전용면적 3.3㎡당 분양가격은 6,000만~7,000만원 선이다. 오는 2020년 7월 입주 예정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브루클린 하이츠 지역은 뉴욕의 심장부인 맨해튼 접근성이 좋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맨해튼까지 지하철로 한 정거장 거리이다.

분양은 계약금 10%를 먼저 내고 준공 허가 후 잔금(90%)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국 법규상 아파트 매매대금 전액을 결제대금계좌(에스크로)에 예치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셀레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원 클린턴'은 뉴욕 내 주거시설을 국내에서 분양하는 최초의 사례로서 높은 임대수익과 시세차익까지 거둘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서울 호텔에 마련돼 있다. 사전예약 후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