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카드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 박차"

이충우 기자


롯데카드가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7월 롯데홈쇼핑과 빅데이터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롯데홈쇼핑 고객의 이용 패턴을 롯데카드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기술로 분석해 고객 성향을 100여개 '고객선호지수'로 분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상품군을 고객 선호에 맞게 매칭하여 마케팅 프로모션 및 캠페인 진행 시 가장 적절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롯데카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장 및 업종 트렌드 분석, 타깃마케팅 전략 수립, 제휴 프로모션 개발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6월 빅데이터 컨설팅 전담 조직인 '빅데이터 사업셀(Cell)'을 신설하고, 빅데이터 사업 통합 브랜드인 ‘비즈니스 가디언즈(Business Guardians)’를 론칭하는 등 빅데이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