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책임은행원칙' 발표 外 2건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책임은행원칙' 발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엔환경계획(UNEP) 금융부문 글로벌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전 세계 금융산업을 위한 '책임은행원칙'을 발표했습니다.

이 원칙은 금융 산업의 파리 기후협정과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 이행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규정하는 국제협약입니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의 모든 그룹사가 함께하는 포용적 금융과 생산적 금융 지원 현황을 소개하면서 "신한금융은 금융 본연의 기능을 통해 전 세계적인 저성장, 고령화, 청년실업, 기후변화 등의 이슈에 대응해 지속가능 성장을 돕고 사회?환경적 가치와 기업의 가치를 함께 제고하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장애인 경제자립 가능한 일자리 창출할 것"

SK이노베이션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연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을 10명 이상 고용하는 등의 요건을 갖추면 모회사가 직원을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으로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박영규 교보문고 신임 대표이사 "모바일 시대에 맞는 콘텐츠로 경쟁력 제고"

교보문고 박영규 고문이 교보문고와 교보핫트랙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됐습니다.

박영규 신임 대표이사는 "모바일 시대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경쟁력을 높이고, 최고 수준의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1위 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표이사는 지난 1986년 교보생명에 입사해 경영관리실장, 경인FP 본부장, 마케팅담당 겸 핀테크추진 TF장을 역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