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獨언론, 정우영 챔피언스리그 데뷔에 "최고 클래스에서 진가 발휘할 기회"

이안기 이슈팀



유럽축구연맹(UEFA)과 독일 언론들이 한국선수 최연소로 UEFA챔피언스리그 무대에 오른 정우영(바이에른뮌헨)에 주목했다.

정우영은 28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홈경기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벤피카(포르투갈)와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예선 5차전 후반에 교체 투입돼 약 10여 분간 활약했다.

이날 출전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정우영은 팀이 5-1로 여유롭게 이기고 있던 후반 36분 교체투입 됐다. 교체 대상은 독일과 뮌헨을 대표하는 선수인 토마스 뮐러였다.

정우영은 왼쪽 측면에서 활약하며 거친 몸싸움도 불사했다. 이따금씩 실수들도 보였지만 데뷔무대의 긴장감을 잘 이겨내는 모습이었다.

UEFA는 "정우영이 바이에른 데뷔에 성공했다"면서 "19세에 불과한 정우영은 마지막 남은 시간을 뛰게 됐다"고 전했다.

독일 언론 아벤트차이퉁은 "정우영이 최고 수준의 클래스에서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기회를 받았다"고 했다. 또 다른 독일매체 리가인사이더는 "정우영이 프로 무대에서 약 10분의 출전 시간을 얻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소속팀 바이에른 또한 정우영이 교체 투입될 때 공식 SNS를 통해 한글로 “안녕하세요, wooyeong # jeong! 5-1(78)”이란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정우영의 사진도 함께였다.

한편, 축구통계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정우영에게 교체투입 된 세 명의 뮌헨 선수들 중에 가장 높은 평점(6.1)을 부여하기도 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