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군, 중·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100% 지원…연9500만원 소요 매년 300여명 혜택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군)화천군청 전경

화천군의회는 28일 제244회 화천군의회 2차 정례회에서 김동완 의원이 발의한 ‘화천군 교복지원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교육기본법 제4조 등에 의해 발의된 이 조례는 지역 중·고교 신입생, 1학년 외지 전학생 전원에게 부모소득과 관계없이 동·하복 교복 1벌씩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신청은 화천군에 주민등록을 둔자다. 단 다른 법령 등 다른 방법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지원액이 감액되거나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번 원안가결에 따라 화천군은 구체적 지원계획을 마련해 조례를 시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이 발표한 2018년도 교복 구입단가에 따르면 동복 21만 원, 하복 9만 원 등 1인 당 연간 약 30만 원의 구입비용이 발생한다.

올해 화천군 중학교 신입생은 140명, 고교 신입생은 175명이다.

이에 화천군은 연간 약 9450만 원을 투입해 신입생 300여 명의 교복 구입비로 지원한다.

화천군 관계자는 “교복 구입비 지원이 실행되면 지역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화천군은 장학금 지원과 도내 첫 무료 통학버스 운영 등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교육복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