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원리조트, 리조트내 서식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28일 진행

신효재 기자

(사진=하이원 리조트)하이원리조트내 서식하는 야생동물 먹이를 포설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대표이사 문태곤)는 28일 하이원리조트 밸리 스키하우스 일원에서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하이원리조트 시설관리실 임직원, 원주지방환경청 직원, 야생동물연합 소속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하이원리조트는 스키장 내부 10여 개소에 설치된 야생동물 먹이대에 알파파(건초), 미네랄블록 등 야생동물 먹이를 포설했다.

2006년부터 시작해 13년째 계속되고 있는 하이원리조트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동절기에 먹이를 구하기 어려운 야생동물들에게 먹이를 제공함으로써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먹이를 구하지 못한 야생동물의 도심출현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하이원리조트는 단지 내 노루, 고라니, 멧토끼, 담비, 삵, 너구리 등이 지속적으로 관찰되고 있어 생태계 보호효과와 리조트 방문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로 인한 먹이부족 현상은 야생동물 보호와 생태계 보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며 “이와 같은 행사가 야생동물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 리조트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