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업은행, 거래기업 150만개 돌파…99.8%가 중소기업

이유나 기자



IBK기업은행은 국내 거래 기업고객이 150만개를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들 중 99.8%가 중소기업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9월 국내 은행 최초로 중소기업대출 150조원을 달성한데 이어 다시 한 번 중소기업 리딩뱅크로서의 지위를 입증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좋지 않은 경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지원을 확대하며 달성한만큼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기업은행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저금리 '해내리 대출' 한도 2조원 증액 △동산금융 활성화를 위한 금융권 최초 IoT(사물인터넷)기반 '스마트 동산담보대출' 출시 △중소기업 일자리 매칭 플랫폼 '아이원잡(i-ONE JOB)' 구축 등을 추진해 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기대출 150조원, 기업고객 150만개 달성으로 더욱 무거워진 책임을 느낀다"며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방중소기업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