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럼프-시진핑, 2시간 30분 무역 회동…시진핑 "협력이 최선"

조은아 기자

1일(현지시간) 오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업무만찬을 시작하고 있다. /사진=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7월 미중간 무역분쟁이 본격화된 이후로 첫 정상회담을 가졌다.

로이터통신, CNBC 등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오후 트럼프 대통령과 시 주석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팔라시오 두아우파크 하얏트호텔에서 업무만찬을 갖고 무역분쟁을 포함한 양국 현안을 논의했다. 2시간 30분간 논의했다.

이날 미중 정상회담은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 47분부터 시작해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당초 예정된 시간보다 회담시간이 30분 가량 길어졌다.

만찬에 앞서 시 주석은 "회담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 사이의 협력만이 평화와 번영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시 주석과 멋진 관계를 맺고 있다"며 "우리는 결국 어느 시점에 중국과 미국에 훌륭한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과의 회담이 끝난 이후 기자회견 없이 곧바로 차량 편으로 공항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