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업분석] 인텔리빅스 '지능형 CCTV', 보안 사각지대 없앤다

인공지능 접목한 CCTV…스마트시티 적용되는 유망기술로 꼽혀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CCTV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기술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딥러닝을 접목해 이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난데. 스마트시티에도 적용되는 유망 기술로 꼽힙니다. 고장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
도로를 비추는 CCTV 화면.

승합차에 실려 있던 상자가 도로 한복판에 떨어지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기존에는 사람이 일일이 영상을 찾아봐야 했지만, 인공지능을 활용하면 차종과 색깔에 따라 어떤 차량이 지나갔는지 금세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능형 영상분석과 딥러닝을 접목한 서비스 플랫폼 인텔리빅스입니다.

[유명호 / 인텔리빅스 대표 : 각각의 좋은 알고리즘들을 인텔리빅스 서비스 플랫폼에 모아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큐리티 감시분야에는 감시 솔루션이 있고, 공장에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이 있을 것이고….]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을 분석하는데 사람의 성별과 대략적인 나이정보는 물론 복장까지 정밀하게 분류됩니다.

인텔리빅스는 업계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지능형 CCTV 인증을 받았고, 영상 분석 관련 특허만 14개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미 문화재나 공항, 평창 올림픽 관제시스템에 도입됐는데, 앞으로 스마트시티에도 적용될 유망 기술로 꼽힙니다.

최근 일본 시장을 공략중인 인텔리빅스는 앞으로 동남아시아와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유명호 / 인텔리빅스 대표 : 일본에서 저희가 성공을 하고 그 성공의 경험을 살려서 동남아시아,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해서 국내 매출보다 해외 매출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인텔리빅스의 매출액은 약 50억원 규모.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이상 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스마트시티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커지면서 회사의 매출 성장세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