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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18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선정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신한 '쏠' 등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위성호 신한은행 은행장(좌측)과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측정을 계량화해 발표하는 지표다.

신한은행은 획기적 서비스 도입으로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로봇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보다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신한 쏠(SOL)' 출시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은행부문 1위에 수상했다.

위성호 신한은행 은행장은 "다양한 기업들과 관계를 맺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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