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 프로그램 개발

온라인 교통사고 PTSD 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
신효재 기자

(사진=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12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사고로 심리불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대한 온라인 심리상담 프로그램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를 개발·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PTSD는 전쟁이나 사고, 자연재앙, 폭력 등과 같은 심각한 사건·사고를 경험 후 그 사건에 공포감을 느끼고 사건 후에도 계속적인 재경험을 통해 고통을 느끼는 질환으로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 프로그램은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교통사고로부터 불안감을 낮추어주는 온라인 상담이다.

특히 자가진단, 교통사고 PTSD 회복과정, 심리회복 메시지, 불안감 감소 메시지 등을 통해 교통사고 당시 충격이 계속 회상되거나 이에 따른 불안감과 긴장감 등을 완화시켜 주도록 구성했다.

박길수 교육본부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교통사고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을 실시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