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오는 30일까지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진행

아이들이 그린 자동차, 실제 자동차 모형으로 제작해 전시
이진규 기자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과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3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Brilliant Kids Motorshow)'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아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를 실제 자동차 모형으로 제작해 관람객들이 직접 타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높아진 위상과 인기를 반영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신설됐다.

현대차는 지난 6~8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담은 자동차 그림 1만7569건을 접수받았다.

이 가운데 △시각장애인의 눈이 돼주는 자동차 △에이치엔에이치(H&H) 자동차 △360도 회전 자동차 △범인을 알고 있는 자동차 △월드 투어 카(World Tour Car) △벌집 에너지 자동차 △마음을 알아주는 하트 자동차 등 총 7점의 작품이 제작돼 전시된다.

또 실제 모형 자동차로 제작되진 않았지만 본상을 수상한 150점의 그림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수상한 어린이들은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서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려줄 수 있도록 수소전기차 체험존을 운영한다.

현대차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막 행사에서 SNS캠페인 참가자들의 이름으로 과학교구를 NGO 단체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기증했다.

기증된 과학교구는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는 미래 모빌리티와 과학적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어린이들이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성장세대를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