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석헌 금감원장 "회계법인, 기업 가치평가 주의해야"

이수현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사태 후 처음으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회계법인 대표들을 만났다.

윤 원장은 6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회계법인 대표들을 만나 "자본시장에서 회계법인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정당한 주의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제시한 자료만을 이용하거나 비현실적 가정을 토대로 한 평가 등으로 평가의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는 경우도 있다"고 지적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사태 당시 회계법인들이 실시한 가치평가를 두고 논란이 벌어진 점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윤 원장은 "회계법인의 업무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근간으로 한다"며 "회계법인은 투자자 보호라는 공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新)외부감사법 시행이 회계 투명성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감사인 지정제 등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제도와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