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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퍼' 못본다…한국피앤지, 생리대 시장 철수 "안전성 논란과는 무관"

생리대 매출 비중 5% 이하…섬유유연제, 세제 등 '집중'

머니투데이방송 유찬 기자2018/12/06 19:53


한국피앤지(P&G)가 국내에서 생리대 브랜드 '위스퍼' 생산 및 운영을 중단하며 한국 생리대 시장에서 철수할 것으로 보인다.

6일 생활용품 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앤지는 지난해 말 천안 공장의 위스퍼 생산 라인 가동을 중단했다. 10월 이후부터는 해외에서 생산한 위스퍼 제품 수입도 중단했다.

한국피앤지 관계자는 "올해 연말까지는 유통 업체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고 소비자들은 재고량에 따라 길게는 내년 초까지는 위스퍼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피앤지는 자사 매출에서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고 시장에서 부진한 위스퍼 대신 페브리즈, 다우니, 질레트, 오랄비 등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은 브랜드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위스퍼의 국내 생리대 시장 점유율은 5% 미만이다.

지난해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일었을 당시 한국피앤지의 위스퍼도 언급되며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다. 당시 여성환경연대 검사 결과 위스퍼 등 일부 생리대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검출됐다.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차 조사 결과 시중 유통 중인 생리대에 들어 있는 휘발성유기화합물은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수준이라고 발표했지만 논란은 계속됐다.

한국피앤지 관계자는 "(위스퍼 한국 시장 철수는) 안전성 논란과는 무관한 결정"이라며 "한국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 사업 효율성을 가장 많이 고려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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