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마트폰 눈' 액트로, 금탑 산업훈장

3년 평균 수출 성장률 312%..."기술개발 집중해 성장 가속화"
이대호 기자

스마트폰의 '눈'을 담당하는 액트로가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액트로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액트로는 지난 2012년 설립된 자동화 생산설비 개발 및 제조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폰 카메라 핵심 부품(OIS, IRIS, AF 액츄에이터)과 자동화 생산설비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수출 400만 달러, 2016년 2,600만 달러를 기록한 뒤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6,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 성장률은 312%에 달한다.

현재 액트로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산 설비와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액트로는 손떨림 현상을 방지하는 광학식 보정(OIS) 액츄에이터 등의 특허 10개를 출원했으며,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톈진과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하고 있다.

하동길 액트로 대표이사는 "현재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및 액츄에이터 시장은 가변 조리개 채택, 멀티카메라 확대, 다단계 줌 카메라 진화 등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선제적인 기술개발 및 높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매출 확대와 함께 향후 성장성은 두드러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액트로는 3분기 누적 매출액 846억원, 영업이익 16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24%, 45% 증가한 것. 특히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 20%, 당기순이익률은 17%에 이르면서 3분기 누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