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다산 정약용선생 답사길 명소화…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시)춘천시청 전경

춘천시는 다산길 관광 명소화 사업을 위한 용역을 마치고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다산길은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경기도 남양주시를 출발해 대성리와 청평댐, 남면 관천리, 남이섬과 강촌을 거쳐 춘천 봉의산에서 화천 사창리 곡운구곡에 이르는 길이다.

시는 춘천구간을 관광 자원화하고 인근 관광시설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에 다산길 8개구간에 대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용역을 지난 7월 완료했다.

용역 결과에 따라 12월말까지 다산길 초입부에 안내판과 정약용 산행일기 수록 시문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다산길 8개구간은 △1구간 관천리~술원이고개~방하리~남이섬~경강대교 (14.5km) △2구간 경강대교~옛경강역~옛백양리역~옛강촌역~등선폭포~의암댐(17.2km) △3구간 의암대~문암~의암스카이워크~송암리~봉황대~공지천~소양강스카이워크~소양정(11km) △4구간 소양정~우두산~세월교~소양댐(12.5km) △5구간 소양댐~청평사 배터 ~ 청평사(6km) △6구간 소양정~춘천인형극장~용왕샘터~문암서원터(11.5km) △7구간 문암서원터~원평리~사북면사무소~지촌삼거리(14.5km) △8구간 지촌삼거리~하우고개~만월고개~방화계(8.5km)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